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2024/12/06 3

회복/시 장지원

회복장지원  그대 삶에회복이라는 단어가 필요하다면어딘가 모르게 시들한 일상이 측은 하지 않는가? 단시간의 노동이라면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회복가벼운 부담은 유의미하기에 신선하다 장시간 반복되는 노동정신적이든, 육체적이든 적체되는 시간만큼 약한 데서부터 무의해 삭정이가된다 회복할 수 있다는 게최소한 하룻밤이 필요할 테고6일에는 하루가 필요할 테다 조물주도 6일 일하고 하루를 쉬신 날, 안식일安息日이다7년마다 안식년安息年이 있고49년마다 희년禧年이 있다인간의 삶에 표식이자, 육신의 회복을 위한 하나님의 사랑이다. 2024.10.31

시詩 2024.12.06

<성경 속에 위인전> 시므온, 납달리 자손의 영토/장지원

시므온, 납달리 자손의 영토장지원  1둘째로 시므온 곧 시므온 자손의 지파를 위하여 그들의 가족대로 제비를 뽑았으니 그들의 기업은 유다 자손의 기업 중에서라그들이 받은 기업은 브엘세바 곧 세바와 몰라다와 하살 수알과 발라와 에셈과 엘돌랏과 브둘과 호르마와 시글락과 벧 말가봇과 하살수사와 벧 르바옷과 사루헨이니 열세 성읍이요 또 그 마을들이며 또 아인과 림몬과 에델과 아산이니 네 성읍이요 또 그 마을들이며 또 네겝의 라마 곧 바알랏 브엘까지 이 성읍들을 둘러 있는 모든 마을들이니 이는 시므온 자손의 지파가 그들의 가족대로 받은 기업이라시므온 자손의 이 기업은 유다 자손의 기업 중에서 취하였으니 이는 유다 자손의 분깃이 자기들에게 너무 많으므로 시므온 자손이 자기의 기업을 그들의 기업 중에서 받음이었더라 2..

테마 2024.12.06

사과즙

2024년12월6일사과즙  이 맛있는 사과즙을 무엇으로 만드는지 아는가? 시장에 팔기 위하여 사과로 사과즙을 제조하는 사람들은 과실의 신선도에 별로 주의하지 않으며 많은 경우에는 부패한 사과로 사과즙을 짠다 썩은 사과의 독소를 체내에 섭취하고 있는 줄은 생각지도 않고 그런 사과로 만든 사과즙을 마시면서 참 훌륭한 것이라고 말하지만 현미경으로 보면 비록 방금 짠 것이라도 이 맛좋은 음료가 어떤 것은 사람의 위장에 넣기에 부적당하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이다. 만일 그것을 끓이고 주의하여 불순물들을 제거해낸다면 그것은 덜 나쁘다.나는 사람들이 이렇게 하는 말을 자주 들었다. “아! 이것은 단순한 과실즙이다. 이것은 절대로 해롭지 않을 뿐더러 건강에 좋다.” 이러면서 여러 통씩을 집으로 가져간다. 몇 날 동안은..

연필심 2024.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