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테마

<성경 속에 위인전> 성막을 지으라

노파 2024. 8. 2. 04:31

 

<성경 속에 위인전> 성막을 지으라

장지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내가 유다 지파 훌의 손자요 우리의 아들인 브살렐을 지명하여 부르고

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과 여러 가지 재주로

정교한 일을 연구하여

금과 은과 놋으로 만들게 하며

보석을 깎아 물리며

여러 가지 기술로 나무를 새겨 만들게 하리라

 

내가 또 단 지파 아히사막의 아들 오홀리압을 세워

그와 함께하게 하며

지혜로운 마음이 있는 모든 자에게 내가 지혜를 주어

그들이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을 다 만들게 할지니 곧

회막과 증거궤와

그 위의 속죄소와

회막의 모든 기구와

상과 그 기구와

순금 등잔대와 그 모든 기구와

분향단과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와

물두멍과 그 받침과

제사 직을 행할 때 입는 정교하게 짠 의복 곧

제사장 아론의 성의와 그의 아들들의 옷과

관유와 성소의 향기로운 향이라

무릇 내가 네게 명령한 대로

그들이 만들지니라

 

<노트> 구약 성서 출애굽기 31장 1-11절에는 하나님의 명대로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 40일 동안 하나님을 대면하고(출24:18) 하나님의 성막을 하나님이 일러주는 양식대로 지으라고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유다 지파 훌의 손자 우리의 아들 브살렐을 지명하시고 모세에게 이 일을 명하신다. 브살렐은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한 사람으로 소개되고 있다. 성막은 최고의 재료로 최고의 장인들로 최고로 만들어야 했다. 이 성막은 하나님이 친히 거하실 집으로 하나님과 사람이 같이 만들어야 하기에 인간의 실수나 오류가 전혀 없어야 했다.

 

202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