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연필심

<연필심>사람들의 삶의 양대 주류를 이루는 큰 계명

노파 2012. 5. 8. 06:34

2012년5월8일 화 맑음

사람들의 삶의 양대 주류를 이루는 큰 계명

 

 

‘그리스도의 지상 봉사의 기간 동안 한 율법사가 그분께 가까이 나아와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라고 질문을 했을 때 예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 하셨다.’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 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 하라. 하셨으니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 이니라.”(마태복음22장36~40절)

 

‘이 분명한 말씀을 우리들은 각 영혼에게 말씀 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우리는 괴로움과 압박을 당하는 자들을 위하여 은혜를 베풀고 친절히 앞날을 생각해 주고 그리스도인적 호의를 보일 기회를 잃지 말아야 한다. 그 이상 할 수 없다 할지라도 우리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자들 곧 동정과 사랑의 길을 통하여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말을 해 줄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의 생애에 기쁨과 축복을 가져다 줄 기회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풍성한 약속이 주어졌다.’ “주린 자에게 네 심정을 동하며 괴로워하는 자의 마음을 만족케 하면 네 빛이 흑암 중에서 발하여 네 어둠이 낮과 같이 될 것이며 나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 하여 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케 하며 네 뼈를 견고케 하리니 너는 물 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이사야58장10~11절)

 

- 구속의 역사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