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연필심

침례를 받은 후의 부모의 책임

노파 2024. 2. 17. 04:35

 

2024년2월17일 안식일

침례를 받은 후의 부모의 책임

 

 

충실하게 노력한 후에 자녀들이 회심과 침례의 의미를 깨닫고 진실로 그 마음을 하나님께 돌이켰다는 것을 확신하면 그들이 침례를 받도록 하라. 그러나 무엇보다도 먼저 부모들이 그들의 경험 없는 발을 순종의 좁은 길로 지도하는 신실한 목자로서 활동할 준비를 하라고 나는 거듭 권고하는 바이다. 하나님께서는 부모들이 사랑과 예모와 그리스도인적 겸손과 그리고 그리스도에게 자아를 완전히 바치는 일로써 그들의 자녀들에게 바른 모본을 줄 수 있도륵 부모의 마음속에 역사하실 것이다. 만일 그대가 자녀들의 침례에 동의하고 나서 그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내버려두어 그들의 발을 곧은 길로 가도록 보호할 특별한 책임감을 느끼지 아니한다면, 그리하여 혹시 자녀들이 진리에 대한 신앙과 용기와 관심을 상실하게 된다면 그대 자신이 책임을 져야 한다. ― 상동, 94, 95.

하나님께서는 그대가 자녀들에게 왕족의 일원, 곧 하늘에 계신 왕의 자녀들이 되기 위하여 예비하기를 가르치도록 요구하신다.

자녀들의 구원을 위하여 부지런히 하는 일에 하나님과 협력하라. 그들이 과실을 범할지라도 질책하지 말라. 침례를 받고서도 그릇된 일을 한다고 하여 결코 욕하지 말라. 그들은 하나님의 자녀의 의무에 관하여 아직 배울 것이 많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 MS 80, 1901.(새 자녀 지도법 50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