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연필심

자녀들이 침례를 받게 될 때

노파 2024. 2. 16. 04:35

 

2024년2월16일

자녀들이 침례를 받게 될 때

 

 

그대의 자녀들로 침례를 받을 만한 나이가 될 때까지는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고 생각하도록 용납하지 말라. 침례가 자녀들을 그리스도인으로 만드는 것은 아니며 그들을 변화시키는 것도 아니다. 침례는 단지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그들의 구주로 믿고 이제 후로는 그리스도를 위하여 살겠다는 것을 고백함으로써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외적 표식에 불과하다. ― MS 5, 1896.

침례 받기를 원하는 자녀들의 부모들은 자신을 반성하는 일과 자녀들에게 신실한 교훈을 주는 일에 있어서 해야 할 사업을 가지고 있다. 침례는 매우 신성하고 중요한 의식이므로 그 의미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있어야 할 것이다. 침례는 곧 죄를 회개하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생애에 들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그 의식을 받기 위하여 부당하게 서두르지 말 것이다. 부모들과 자녀들은 침례의 의의를 잘 고려할 것이다.

부모들은 자녀들이 침례 받는 것에 동의함으로써 이 자녀들의 신실한 청지기가 되어 그들의 품성 건설을 지도할 것을 엄숙히 맹세하는 것이다. 부모들은 그들이 고백한 신앙에 욕을 돌리지 아니하도록 이 어린 양무리에게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킬 것을 굳게 서약하는 것이다. …

자녀의 생애 가운데서 가장 행복한 시기가 도래했을 때, 그리고 그들이 진정으로 예수를 사랑하고 침례받기를 원할 때, 그 때에는 그들을 충실하게 다루어라. 자녀들이 이 의식을 받기 전에 하나님을 위하여 일하는 것을 그들의 첫째의 목적으로 삼겠는지를 물어보라. 그리고나서 최초의 실천 방법을 그들에게 말하라. 그것은 매우 중대한 첫째 공과이다. 하나님을 위한 최초의 봉사를 어떻게 행할지를 그들에게 단순하게 가르치라. 그 일을 될 수 있는 대로 깨닫기 쉽도록 하라. 그리스도인 부모들의 가르침을 따라 주님을 위하여 자아를 버리고 하나님의 말씀이 지시하시는 대로 행한다는 것이 무슨 뜻인지를 설명하라. ― 6T, 93, 94.(새 자녀 지도법 499-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