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연필심

비평하는 부모들의 책임

노파 2024. 5. 1. 04:32

 

2024년5월1일

비평하는 부모들의 책임

 

 

부모들이여, 그대가 자녀들에게 모본을 보이는 일과 사상을 넣어 주는 일에 조심하라. 그들의 감수성은 예민하므로 영향을 받기가 쉽다. 성소에서 예배를 드릴 때 만일 설교자에게 흠이 있다고 해서 그것을 함부로 비평해서는 안 된다. 그대는 그가 행하고 있는 선행, 그가 제시하는 선한 생각만을 이야기하되 그것들을 하나님의 대리자를 통하여 오는 것으로 생각할 것이다. 어린이들이 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분들로부터 그다지 감명을 받지 못하는지, 그들이 왜 하나님의 집에 대하여 거의 공경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지 그 이유를 쉽사리 알 수 있을 것 같다. 그들의 교육은 이런 점에서 결함이 있었다. ― 5T, 498.

섬세하고 감수성이 예민한 청소년들은 그 마음에 부모들이 그 문제를 취급하는 방법에 따라서 하나님의 종들의 노력에 대한 평을 얻는다. 많은 가장(家長)들이 몇 가지는 시인하고 다른 것들은 비난함으로써 예배를 가정에서의 비평의 대상으로 삼는다. 이와같이 사람에게 보내는 하나님의 기별이 비평을 받고, 문제시되고, 경망스러운 대화의 소재가 된다. 이러한 부주의하고 불경스러운 비평으로 말미암아 젊은이들의 마음속에 끼쳐진 영향이 어떠할 것인가는 오직 하늘의 책에만 나타날 것이다.

아이들은 부모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빨리 이러한 것들을 보고 깨닫는다. 그들의 도덕적 관념은 시간이 지나도 좀처럼 변화시키지 못할 그릇된 편견을 받아들인다. 부모들은 자녀들의 마음의 강퍅함과 하나님의 요구에 응답하도록 그들의 도덕적 감수성을 일깨워 주는 것이 곤란하다고 하여 한탄한다. 그러나 하늘의 책은 잘못 적을 수 없는 붓으로 그 참된 원인을 기록한다. 곧 부모들이 회개하지 아니하였던 것이다. 그들은 하늘과 하늘의 일에 일치하지 아니하였다. 하나님의 성소와 그 성직자들의 신성성에 대한 비속하고 통속적인 생각이 자녀들의 교육 속에 섞여 들어갔던 것이다.

여러 해 동안 이 파멸적인 가정 교육의 감화를 받아온 자녀들이 하나님께서 영혼들을 구원하시기 위하여 임명하신 당신의 목사들과 대행자들에 대하여 민감한 공경심과 고상한 관심을 가지고 있을 것인가 하는 것은 의문이다. 그대는 하나님의 종이 전하는 기별을 하나님이 친히 그대에게 전하는 기별로 여긴다는 것을 그대가 교제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하여 이러한 사물들에 대하여 공경심과, 부드러운 말씨와 좋은 마음가짐으로 말해야 할 것이다. ― 상동, 497, 498.(새 자녀 지도법 545-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