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연필심

균형진 훈련

노파 2024. 2. 1. 04:35

 

2024년2월1일

균형진 훈련

 

 

교훈은 하나님께서 지시하신 대로 주어져야 한다. 끈기 있게, 신중하게, 부지런하게, 인정 있게 자녀들을 훈련시켜야 한다. 자녀들에게 신체적, 지적, 영적 교훈을 줄 의무가 모든 부모들에게 지워져 있다. 항상 자녀들 앞에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바를 제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신체적 훈련, 곧 신체의 발육은 영적 훈련보다 훨씬 더 쉽게 줄 수 있다.

사상에는 순결함과 고상함을 주고 언행에는 향기를 주는 그런 정신적 훈육에는 더욱 큰 각고의 노력이 필요된다. 마음의 정원에서 모든 악한 동기를 뿌리 뽑는 데는 인내가 필요하다.

결코 영적 훈련을 등한히 해서는 안 된다. 우리의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의 아름다움을 가르쳐서, 그들이 그것들을 통하여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얻도록 하자. 옳지 않은 것은 어떤 것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그들로 깨닫게 하라. 정의와 공의만을 행하도록 그들을 가르치라. 그대는 그들이 그릇된 방향으로 나가는 것을 허락할 수 없다고 그들에게 말하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은혜의 보좌에 계신 하나님께 그들을 바치라. 예수께서 살아 계셔서 그들을 위하여 중보하신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 주라. 하나님의 형상대로 품성을 형성하도록 그들을 격려하라. ― RH, 1904. 9. 15.(새 자녀 지도법 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