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연필심

주저할 시간이 없음

노파 2023. 12. 25. 03:15

 

2023년12월25일

주저할 시간이 없음

 

 

생애의 순결성과 거룩한 모범이신 분을 따라 형성된 품성은 진실된 노력과 고정된 원칙 없이는 얻을 수 없다. 우유 부단한 사람은 그리스도의 온전함을 이루는 일에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이러한 자들은 저울에 달려서 부족하다는 것이 판명될 것이다. 사단이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고 있다. … 사단은 청년들에게, 아직 충분한 시간이 있으므로 이번 한 번만 죄에 빠져서 악습을 행하고 다시는 하지 않으면 된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 한 번의 방종이 그들의 온 생애를 나쁜 습관에 물들게 할 것이다. 단 한 번이라도 금단의 땅에 발을 내딛는 모험을 감행하지 말라. 악습과 부패의 유혹물이 도처에 있는 이 위기의 악한 시대에 청소년들의 열렬하고 진심에서 우러나는 외침, 곧 “청년이 무엇으로 그 행실을 깨끗케 하리이까”라는 외침이 하늘에 상달되게 하라. 그리하여 그들의 귀가 열려서, “주의 말씀을 따라 삼갈 것이니이다”(시 119:9)라는 대답 속에 주어진 교훈에 순종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 2T, 408, 409.모든 사람은 은혜의 시기 동안 이 세상에서 그들이 행한 행동에 대하여 책임이 있다. 모든 사람은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그들의 행동을 통제할 능력을 가지고 있다. 만일 그들이 생각과 행동의 정결함과 순결성이 부족하다면 그들은 무력한 자의 친구가 되시는 예수에게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예수께서는 인생의 모든 약점을 아시므로 탄원을 받으실 때 그분은 아무리 강력한 유혹이라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주실 것이다. 겸손히 그 능력을 간구한다면 모든 사람이 이 능력을 받을 수 있다. ― Appeal to Mothers, 31.

이 타락한 시대에 있어서 청년들을 위한 유일한 안전책은 곧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다. 그들은 하늘의 도움을 받지 않고는 인간의 욕정과 욕망을 지배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가 바로 필요로 하는 도움이 그리스도 안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분께 그러한 도움을 받기 위하여 나오는 사람이 얼마나 드문가. 예수께서는 세상에 계실 때에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요 5:40)고 하셨다.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승리할 수 있다. 그대는 사도와 같이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롬 8:37)고 말할 수 있다. 또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고전 9:27) 한다고 말할 수 있다. ― 2T, 409.(새 자녀 지도법 466-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