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파의문학공간

https://tank153.tistory.com/

노파의문학공간

연필심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위한 40일 기도, D-34일/아이들에게 성경 공부를 흥미 있게 해 주어라

노파 2024. 3. 7. 04:30

 

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위한 40일 기도, D-34

2024년3월7일

아이들에게 성경 공부를 흥미 있게 해 주어라

 

 

청소년들이 성경 공부를 좋아하도록 가르쳐 주도록 하라. 책 중의 책인 성경을 우리의 사랑과 애정 가운데서 첫자리를 차지하게 할 것이니 대개 이 책은 다른 어떤 것보다도 우리가 필요로 하는 바 지식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 RH, 1883. 10. 9.이 일을 하기 위하여서는 부모들 자신이 하나님의 말씀에 통달하지 않으면 안 된다. … 그리고 아이들에게 공연한 말을 하거나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는 대신에 성경의 주제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주도록 하라. 그 책은 학자들만을 위하여 만들어지지 않았다. 그 책은 일반 사람들이 능히 이해할 수 있도록 분명하고 단순한 문체로 기록되었으며

그 책의 대부분이 합당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매우 어린 아이들에게도 지극히 흥미 있고 유익을 줄 수가 있다. ― ST, 1886. 4. 8.

성경이 아이들에게는 재미없는 책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말라. 현명한 교사의 지도를 받을 때 성경은 더욱더 재미있는 책이 될 것이다. 성경의 말씀은 그들에게 생명의 떡과 같이 될 것이다. 그것은 결코 쇠하지 아니할 것이다. 그 속에는 유년들과 청소년들에게 매력을 주고 마음을 기쁘게 하는 참신함과 아름다움이 있다. 그것은 마치 광명과 온기를 주면서도 결코 다함이 없이 지구를 비추어 주는 태양과 같다. 성경의 역사와 교리의 교과로 말미암아 유년들과 청소년들은 모든 다른 책들이 이 책만 못하다는 것을 배울 수가 있다. 그들은 여기에서 자비와 사랑의 샘을 발견할 수 있다. ― 부모와 교사와 학생에게 보내는 권면, 141, 142.

부모들이여, 그대가 자녀들에게 주는 교훈은 단순하게 할 것이며 반드시 분명하게 깨달을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대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배운 교훈을 그들의 어린 마음속에 분명하게 소개하여 그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과 자신의 경험으로부터 인용된 단순한 교훈으로써 그대는 그들의 생애를 어떻게 표준에 일치시킬지를 그들에게 가르칠 수 있을 것이다. 유년 시절과 청소년기에 있어서도 풍부한 선의 수확을 거두게 할 인정 있고 진지한 생활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상동, 80.(새 자녀 지도법 513-514)